티스토리 뷰


이 책을 읽으면서 몇번이나 눈물이 날것처럼 울컥울컥 했다. 오늘 내 몸이 너무 힘이들어 졸리지도 않은 아이를 억지로 재우느라 힘이 더 들고, 아이는 울고.. 정말 울고 싶은 하루였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왜 그리 공감이 가는지.. 다른 육아책들과 다르게 정말 공감가는게 많은 책이었다. 지금 둘째를 고민하고 있는데 둘째를 갖는 시기와 첫째에 대한 이야기까지.. (둘째를 낳은 후 첫째에게 사랑과 믿음을 주는 어려운 일들.. 몸은 둘째와 있더라도 마음과 눈빛은 첫째에게 줘라, 일주일에 두시간이라도 첫째와의 데이트 시간 갖기, 아이가 울분을 갖지 않도록하기! 명심하자) 내가 궁금한 부분을 정말 쏙쏙 알아서 그리고 실제적으로 쓰여있다. 너무나 좋다.. 아이 둘을 키우고 육아[育兒]가 아닌 육아[育我]를 하는 엄마의 이야기. 아이가 하나이지만 내 성격을 다 바꿔야할 정도로 힘든 육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나를 키운다. 정말 어른으로 만들어준다 생각하고 노력하는 중이다. 하지만 정말 힘이들다. 게다가 아이를 낳기 전엔 회사에서 열심히 근무하고 승진도 하고 싶었던 나인데.. 이젠 승진은 다 포기하고 아이가 세살이 될때까지는 내가 키운다 생각하고 아이를 키우는 중이다. 하지만 밖에서 생활하다 아이를 보니 우울증이 장난 아니었다. 돌이 될때까지 계속되었다. 돌이 지나 아이가 좀 크니 나아지긴 했지만 그때 누군가 나에게 힘이 되어주는 한마디를 해주었다면.. 이 책처럼 지금도 잘하고 있다 응원해주었다면 좋았을것을.. 이제 지나가다 우는 아이를 보아도 이해하고 엄마에게 응원을 해주고 싶다. 아이를 키우는게 제일이지만 우선은 엄마가 편해야 한다는 걸 기억하고 나도 편하고 아이도 편한 육아를 해야겠다 마음 먹었다. 쉽게 싸는 도시락에 대해 나온 부분도, 책에 대해 너무 고민하고 검색하지 말고 아이가 좋아하는 책만 읽어주면 좋다는 점도, 집안일의 동선을 최소화하라는 점도 모두 내가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빠가 많이 도와주지 못하더라도 같이한다 라 쓰고 내가 다 한다 라고 읽으신다는데,, 그 경지에 나도 이르고 싶다. 아.. 아직도 육아는 힘이든다. ㅠㅠ 무엇보다 엄마도 엄마 답게. 자기계발에도 힘쓰라는 말씀이 마음에 와닿는다. 나도 꿈이 있고 하고 싶은 것들이 많았는데 아이를 낳고 휴직이 길어져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 나름의 자기게발 시간을 갖고, 노력하자. 육아행복점수. 남 신경쓰지말고 내가 행복하다. 나의 행복지수는 지금 제일 높다 생각하자. 나 자신을 토닥이고 힘이 될 수 있는 책, 아이를 키우며 힘들어하는 엄마들에게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사람들은 아이가 잘못되면 쉽게 ‘엄마 탓’을 한다. 젖이 잘 나오지 않아도, 아이가 기저귀를 못 떼도, 다쳐도, 말을 더듬어도 엄마가 노력을 안 해서 그렇다는 것이다. 하지만 엄마도 처음부터 ‘엄마’로 태어난 것은 아니다. 아이는 예쁘지만 처음 해보는 육아는 힘들고, 아이의 자는 모습은 평화롭지만 하루 종일 집에서 우는 아이와 씨름하는 일은 엄마를 더욱 지치게 한다. 마치 처음부터 ‘엄마’이기라도 했던 것처럼 모든 것에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며, 심지어 아이가 이렇게 예쁜데 육아가 힘든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한다.

노란우체통으로 더 잘 알려진 이 책의 저자 김은석도 그런 과정을 겪었다. 노란우체통은 첫아이를 키우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의 과정을 블로그에 담았고, 같은 경험을 하고 있는 많은 엄마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그리고 거듭된 실패의 경험을 통해 한 발 한 발 성장해 비로소 네 살 터울의 둘째를 키우면서 ‘엄마가 편한 육아가 곧 행복한 육아’임을 깨달았다.

이 책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이상적인 육아가 아닌 육아 선배로서 실제 엄마들이 경험하고 부딪히는 현실 육아, 리얼 육아로 초보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따끈따끈한 조언을 들려주고자 한다. 더불어 이미 충분히 좋은 엄마임을 이야기해준다.


여는 글 아가야, 엄마도 처음부터 ‘엄마’는 아니었단다

1장 거기 아무도 없어요?
육아育兒는 육아育我예요
아가야, 내가 네 엄마란다
후루룩, 오늘도 미역국을 마셔요
안 되면 엄마 탓, 육아가 두려워요
나는 절대 엄마처럼 하지 않을 거야
이미 좋은 엄마, 널 응원할게

2장 엄마가 편안한 육아를 시작해요
태교, 잘하려는 마음을 줄여요
자장자장 우리 아기
- 낮잠은 낮잠답게
- 밤잠, 자는 척하지 말고 같이 자요
처음 아이와 병원 가는 날
엄마 음식이 최고래요
- 서툰 엄마의 아이를 위한 첫 요리, 이유식
- 우리 집 저녁 풍경
- 엄마의 스페셜 메뉴, 도시락
아이와 함께 자라는 우리 집 인테리어
- 우리 집은 아이의 첫 놀이터
- 정리가 수월해지는 아이 방 인테리어 노하우
엄마가 만만한 외출부터 시작해요
- 날마다 어디로 놀러 갈까?
- 엄마와 함께라면 어디라도 좋아요
- 아이와의 외출이 쉬워져요
나를 위한 추억, 돌잔치
- 아이의 1년이 담긴 성장 동영상
어린이집, 두려움 없이 보내요
- 좋은 어린이집을 고르는 몇 가지 기준
- 어린이집 적응 돕기
- 다시 믿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아빠 자리를 만들어줘요
- 아빠 자리 마련 프로젝트
- 아빠, 나만의 방식으로

3장 옆집 엄마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엄마, 흔들리면서 자리 잡아요
- 나만의 규칙 무너뜨리기
- 부자 엄마도 육아는 힘들다
내 의욕보다 느린 아이와 가는 길
- 내 아이는 특별해요
- 인사 안 하는 아이, 쑥스럽고 부끄러웠어요
지금은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을 실천할 때
엄마표 놀이, 큰맘 먹지 않아도 가능해요
- 콘텐츠보다 진짜 놀기
- 생활이 놀이가 되도록
독서 교육도 명품 가방처럼
- 진짜 독서를 위해 아껴두기
- 지금 아이가 읽는 책을 존중해주기
- 글자를 아는 아이의 독서
교육, 모자란 듯 여운 있게
- 방황하지 말고 기본에 충실하기
- 과욕은 금물, 3차까지 가면 재미없다
- 선행은 아이가 아니라 엄마에게 필요해요
훈육은 규칙입니다
- 이유가 있겠지
- 조심스러운 아빠 훈육
워킹맘, 선택의 갈림길에서
-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 땅.땅.땅. 마음 굳히기
- 맞벌이 시작 전 남편과 합의하기
- 하루 두 번 출근하는 워킹맘
- 책상 서랍 속 엄마의 사표
내가 둘째를?
- 엄마, 다시 한 살
- 둘째는 현실이다
- 큰아이 보살피기
-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이 최선일 때

4장 엄마 자리, 가끔은 사표 내고 싶어요
그래요, 지금도 지나가고 있어요
괜찮다 싶으면 육아 우울증
- 우울증, 자네 또 왔는가
육아의 속도를 늦추세요
- 토요일은 쉽니다
하루 48시간, 엄마의 생존 전략
- 주부, 잡일을 잡(job)일처럼 하라
- 각 분야별 잡(job)일 프로세스 만들기
가사 분담에도 백일의 기적이
- 가사 분담이 쉬워지는 노하우
- 공존 공생, 내 남편 120% 활용 방법
부부싸움, 휴전하지 말고 다른 끝으로 가봐요
- 부부싸움, 잘 싸우는 기술
- 남편과 나, 둘만의 화해의 신호
남편, 당신이 미워서가 아니야
- 아내, 사랑받고 살아요
시집 독립, 친정 독립
- 서류상 부모에서 진짜 부모가 되기까지.

5장 계속 애들만 키울 거야?
엄마는 ‘엄마’일 때 아름답다
- 나는 버럭 하는 엄마
- 과락 없는 60점 엄마, 합격입니다.
엄마도 ‘No’라고 말해요
나는 내 일을 해야 행복한 줄 알았어요
자유 부인의 시간 관리
- 신데렐라 엄마의 24시간
- 일주일에 한 번, 나를 위한 시간 갖기
꿈꾸는 엄마, 노란우체통의 자기계발
- 나만의 인간극장
- 능력에 한계는 있어도 엄마에게 한계는 없다
폭풍육아가 지난 후에
- 육아 행복 점수, 지금이 가장 높다

마치는 글 엄마들의 숨구멍이 되길 소망하며

 

기적의 계산법 P1~P3 세트

기적의 유야수학을 하다가 기적의계산법으로 넘어왔어요.어는정도 셈은 되는 아이라 P4부터 시작할까 했지만쉬운단계부터 기반을 다시한번 잡아주고 자신감을 길러주기위해P1부터 시작하게됐어요.하루 한장씩하는데 역시나 쉽게 해나가네요. 그러면서 덩달아 자신감도 뿜뿜!!연산쪽은 기적의 시리즈로 계속 이어나갈 생각이예요.기적의 시리즈가 참 괜찮은것같아요.기적의 계산법 P1 [10까지의 수] 1단계. 1, 2, 3, 4, 5 2단계. 6, 7, 8, 9, 10 3단계.

huias.tistory.com

 

[m.PDF] EBS 라디오 EASY ENGLISH 2016년 8월

EBS 방송 음원이 첨부된 교재라서 한 달치 본문 음원과 문제풀이가 다 실려있습니다. 이북 뷰어에서 표지를 보면서 방송음원 플레이가 가능하여 바로 음원을 실행할 수 있고 본문 중에서도 음원 플레이버튼이 따로 표시되어있어서 원하는 부분에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문제풀이에서 정답체크와 채점이 가능하여 학습능률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과월호라하여도 이북에서 바로 음원이 다운 가능해서 공부하기 편리하였습니다.핵심구문으로 영어가 술술~August 2016

ertgd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