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작심삼일만 3년

bcga 2020. 9. 30. 20:30



작심삼일만 3년? 작심삼일만 3년!
절제불가 가족의 ‘중독 탈출기’가 시작된다!

아빠는 술, 엄마는 야식, 나는 게임 끊기! 우리 가족의 야심찬 새해 계획! 그러나 3일 만에 다시 물거품이 되었다. 작심삼일만 벌써 3년째. 술이 떡이 된 아빠와 야식을 끼니처럼 먹는 엄마, 밤낮없이 게임에만 매달리는 나. 우리 가족은 구제불능일까?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약속을 하고, 약속을 지키며 삽니다. 〈생활학교 약속교과서〉는 우리 생활에 가장 가까이 있으면서도 가장 지키기 어려운 약속을 소재로 그 약속이 왜 중요한지,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어떠한 일이 일어나는지, 약속을 지키기 위한 과정과 결과는 어떠한지를 실감나는 동화로 엮었습니다. 3년째 말뿐인 계획만 세우고 있는 한 가족이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통해 계획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얻는 ‘인내’의 소중함을 이야기합니다.





1. 11과 19는 비슷하다
2. 기세 5호 장군
3. 사람 몸이 마네킹도 아니고
4. 이렇게 살 수는 없다
5. 선생님의 고백
6. 청소도우미
7. 캄캄한 밤에 뼈 씹는 소리가
8. 아, 내가 책을 읽었었지!
9. 또 작심삼일
10. 작심삼일 삼 년이면
11. 에필로그-삼 년 뒤 폭발한 화산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① 끈기  작심삼일만 3년  상상의집에서 출간된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시리즈는초등학생들이 읽기에 참 좋은 시리즈죠.

끈기, 리더십, 근면, 언어 습관, 시간 약속, 정직 등아이들이 꼭 지켜야 할 약속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날 수 있거든요.

나 자신과의 약속에서 부터 모두를 위한 약속까지!생활 속 약속들을 담아낸 생활학교 약속 교과서 시리즈예요.

생생한 이야기와 재미있는 그림으로 꾸며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는초등도서인데요, 이번에는 끈기 편을 만나보았어요.

     <작심삼일만 3년>은 생활 약속 중에서 끈기 편을 다룬 동화예요.

게임 없이는 못 사는 11살 심민구, 남자에게 중요한 건 술 친구 술친구라는심민구의 아빠, 딱 이것만 먹고 내일부터 살 빼야지 하는 엄마까지!구제불가 작심삼일 가족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고 있는<작심삼일만 3년>을 통해 계획과 절제의 중요성을 알아갈 수 있답니다.

캐릭터가 참 재미있고 스토리도 재미있었어요.

^^    심민구의 아빠는 술을 좋아하는데 끊으려고 노력했으나3년째 작심삼일로 끝나고 술과 친구가 있는 곳이라면 바람처럼 달려간다죠.

술에 취하면 아파트 1103호와 1903호를 헷가려이웃에게 망신을 당하기 일쑤랍니다.

외모, 성적, 인기 모두 하위권이지만 게임 레벨은 상위권인 심민구는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구분하지 못할 정도로 게임을 좋아해요.

새해 아침에 가족 모두 해맞이를 하러 가서술, 게임, 야식 모두 끊겠다고 맹세했지만 작심삼일로 끝난다죠.

심민구 역시 작심삼일만 3년째인데요, 좋아하는 도희 앞에서망신을 당한 후로 다시 게임 탈출을 고민하고 있답니다.

민구의 모습 속에서 게임에 몰입하고 있는 아이들 모습이 떠오르는데요,민구의 게임 탈출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민구의 엄마는 딱 이것만 먹고 빼야지 하면서 늘 야식을 먹어요.

덕분에 몸에 안맞는 비싼 원피스를 울며 겨자먹기로 사야만 했는데요,티격태격하던 민구의 가족들은 다시 계획을 세운답니다.

아빠는 술 안마시고 일찍 들어오기, 엄마는 야식 안먹기, 민구는 게임 안하기!늘 작심삼일만 3년?이었던 민구 가족이였는데요,이번 계획에서는 과연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절제불가 가족의 중독 탈출기를 통해 게획과 절제에 대한 약속을살펴볼 수 있는 <작심삼일만 3년>이예요.

   생생한 스토리와 함께 재미있는 그림으로 생활 속 약속들을만나볼 수 있는 상상의집 「생활 학교 약속 교과서 」예요.

<작심삼일만 3년>은 계획을 세우고 절제하는 끈기 를 다루고 있는데요,<왕따 선거>, <TV 귀신 소파 귀신>, <허둥지둥 얼렁뚱땅>, <말 꼬랑지 말꼬투리>,<새콤달콤 거짓말 사탕> 등도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은 책들이라 이 시리즈 꼭 추천하고 싶네요.

작심삼일만 벌써 3년째한 민구 가족이지만결국에는 이렇게 모두 약속 지키기에 성공했네요.

^^아빠는 술을 끊었고, 엄마는 날씬해졌고, 민구는 게임 탈출!작심삼일만 3년?이 아닌 작심삼일만 3년!인 셈이 되었어요.

뭐든 목표를 세웠다면 계획을 세우고 절제하면 성공할 수 있겠지요.

전 올해 가계부 쓰기와 책 130권 읽기를 계획했는데 작심삼일이 되었어요.

어영부영하다보니 벌써 4월이 되었는데 다시 도전해야죠.

계획 세우고 절제하기로, 약속!끈기 편을 다룬 생활 학교 약속교과서 <작심삼일만 3년>을아이들과 읽으면서 계획을 세워보면 어떨까요?아이가 스마트폰을 너무 만진다면 줄이는 계획을 세우고,늘어난 몸무게가 걱정이라면 날씬해질 계획을 세우고,담배 때문에 건강이 걱정이라면 담배 끊기에 도전하는거죠.

 작심삼일만 벌써 3년째인 민구 가족의 좌충 우돌 이야기를 통해끈기의 중요성을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